2016년  12

생활가이드

|편집실, 감수|영양팀

사진

향긋한 허브향 더한
담백한 치킨 요리
로즈마리 치킨 샐러드

각종 모임이 많은 12월, 간단한 요리로 풍성한 식탁을 원한다면 로즈마리 치킨 샐러드를 만들어보자. 요리에 독특한 풍미를 더하는 로즈마리와 치킨이 어우러져 연말 식탁에 안성맞춤이다. 루꼴라, 아보카도 등 색다른 야채와 과일을 올리면 메인 요리로도 충분하다.

사진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로즈마리와 치킨의 만남

로즈마리 특유의 신선한 향은 대뇌피질을 자극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심신안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로즈마리는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 불면증 해소에도 좋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는 닭고기에 로즈마리를 곁들이면 자주 먹던 치킨도 새로운 요리로 탄생한다.

산뜻하게 즐기는 로즈마리 치킨 샐러드

닭 넓적다리살을 로즈마리에 재우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은은한 향과 함께 감칠맛은 배가된다. 닭고기와 베이컨의 무거운 식감은 새콤한 겨자 드레싱이 잡아준다. 여기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로메인과 향신채소 루꼴라로 장식을 하고 방울토마토, 다진 양파, 아보카토를 올리면 입맛 돋우는 한 끼 요리 완성!

허브향이 솔솔 풍기는
‘로즈마리 치킨 샐러드’

사진

재료(2~3인분)

닭고기 넓적다리살 200g┃베이컨 3줄┃소금, 후추 약간┃로즈마리 다진 것 1TS┃로메인 레터스 2줌 |
루꼴라 한줌┃ 방울토마토 6~7개 ┃ 아보카토 1개 ┃다진 양파 3TS

로즈마리 소스

머스터드 1ts ┃ 올리브오일 4ts ┃식초 2TS ┃ 다진 로즈마리 1/2ts ┃소금 1/4ts

1   닭고기는 로즈마리와 소금, 후추를 뿌려 재운다.

2   볼에 각종 재료를 넣고 섞어 로즈마리 소스를 만든다.

3   베이컨은 작게 잘라 바싹 구워 덜어낸 뒤, 닭고기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낸다.

4   방울토마토는 1/4등분 하고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슬라이스 한다.

5   접시에 로메인과 루꼴라를 담은 뒤 방울토마토와 다진 양파를 뿌린다.

6   구운 닭고기는 어슷 썰어 아보카도를 양쪽에 올린 뒤 베이컨과 드레싱을 뿌려 마무리 한다. 사진

자료제공| 박소은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