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

주요 보직자 임명

|편집실

사진

충남대학교병원을 이끌어 갈
주요 보직자를 소개합니다

사진

세종새병원 건립을 준비 중인 아주 중요한 시기에 진료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기본에 충실하며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제가 전공한 재활의학은 다직종 전문가들이 공통의 목표를 세우고 팀접근법에 의해 환자가 가진 최대의 기능을 이끌어내는 의료입니다. 이러한 개념을 확대하여 진료처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자신이 가진 최대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자발적이고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그 중심에는 언제나 환자와 가족이 있음을 잊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세종새병원 개원 준비 등 여러 큰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기획조실장직을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낍니다. 구성원들의 뜻을 모아 하나하나 풀어가겠습니다. 또한 본원의 진료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최첨단 정보 시스템을 도입해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세종새병원 역시 최고의 의료수준과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는 건 물론 산학협력을 통한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사진
사진

송민호 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직원들과 함께 병원과 환자들을 위해 일할 기회를 얻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고 부지런하게 주어진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교육수련실은 직원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변화의 원동력을 만드는 핵심부서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의료진과 일반직원 및 직급·직능 별 체계적인 역량개발 교육을 위해 힘쓰는 동시에, 직원간 소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부족한 것이 많지만 배우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충남대학교병원 의료정보시스템은 많은 수정과 보완을 통해서 훌륭한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에도 수명 있어 본원의 차세대 시스템 도입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또한 세종새병원은 기존 시스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이같이 시대적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갖추겠습니다.

사진
사진

의료분야가 아닌 대외협력 업무를 맡아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병원으로서 시설이나 장비, 의료수준에서 수도권과 비교해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의 이러한 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내원하는 환자들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의료분야 기부문화가 활성화 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 세대의 더 행복한 삶을 위한 기부문화 확대에도 기여하겠습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