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H 줌인

CNUH 2025

TOP 10 NEWS

충남대학교병원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의료를 선도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며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최첨단 의료 장비 도입과 각종 평가에서의 최고 등급 획득, 그리고 연구역량 강화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충남대학교병원의 2025년 주요 발자취를 10대 뉴스로 되돌아본다. 사진

이미지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인정받다.
2025년은 최고의 평가를 연이어 받은 한 해였다.
이미지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8개 분야 적정성 평가 1등급

    충남대학교병원은 혈액투석, 정신건강 입원영역, 폐렴, 약제급여, 영상검사, 유방암, 결핵, 만성폐쇄성 폐질환 적정성 평가 1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우수한 평가 결과는 충남대학교병원의 최고 수준의 진료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방증하고 있다.

    이미지

이미지
  • 권역응급의료센터 비상진료 기여도 평가 최고 등급인 'S등급’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비상진료 기여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충남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지속적인 인력 확보를 통해 진료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유지함으로써 권역 내 안정적인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했으며 KTAS(한국형 환자 분류 시스템)에서 3등급 이상의 환자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며 중증응급 환자를 수용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미지
  • 감염병관리시설 평가 7회 연속 1위

    질병관리청 주관 ‘2025년 감염병관리시설 평가’에서 7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010년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을 시작해 2017년 음압병상을 8병상 8실(1인실)로 확충하며 전문성과 전문시설을 갖춘 감염병 대응 기반을 확대해 왔다.

환자의 안심과 만족이 되다.
환자가 안심하고 치료받는 병원,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으로 주목받았다.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 ‘우수기관’ 선정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것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이 지역 주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환자를 향한 지속적인 노력이 입증된 결과이다.

이미지
  • ‘치료 잘하고, 진료비 저렴한 병원’ 7곳에 이름 올려

    충남대학교병원이 ‘치료 잘하고, 진료비 저렴한 병원’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과 김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의 분석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은 서울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울산대병원 등과 함께 3가지 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 이로써 전국에서 7개뿐인 낮은 사망비와 낮은 비급여율, 저렴한 진료비를 갖춘 ‘치료 잘하고 진료비 저렴한 병원’으로 선정됐다.

지역완결형 진료를 이끌다.
최신 의료기기를 도입함으로써 지역완결형 진료를 확대하고,
지역민들에게 더욱 든든한 병원으로 성장했다.
이미지
  • PET-CT(Discovery MI) 추가 도입 가동식

    더욱 정밀하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PET-CT(Discovery MI)’가 추가 도입됐다. 이번에 도입된 PET-CT(Discovery MI)는 GE사의 최상위 디지털 PET-CT 장비로 기존 아날로그 장비 대비 해상도와 영상 선명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2mm 이하의 미세 병변까지 명확히 구별할 수 있다.

이미지
  • 최신형 MRI SIGNA Premier 3.0T 도입

    충남대학교병원은 국내 최초의 AI 기반 3D 딥러닝 기술을 상용화한 최첨단 MRI 장비 ‘SIGNA Premier 3.0T’를 도입했다. ‘SIGNA Premier 3.0T’는 최신형 MRI로서 환자 중심의 혁신 기술을 집약해 정확도는 높이고 기존 대비 검사 시간을 30% 정도 단축할 수 있다.

함께하는 의료를 위해 나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교육, 연구 공공의료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병원으로 발돋움했다.
이미지
  •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사업 수행기관 선정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도 지역의료 연구역량 강화사업’공모에서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충남대학교병원이 연구 활성화와 지역의 임상·연구 역량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 조성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
  •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시범평가 기관 선정

    ‘2025년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시범평가 사업’의 평가기관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이 선정됐다. 이로써 충남대학교병원이 중부권 감염병 대응을 선도하는 중추적 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010년 신종감염병 대비를 위한 감염병관리시설인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을 시작했다.

이미지
  •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5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역량모델 계획 수립 및 운영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 제도의 정립 ▲체계적인 인재 육성 계획 수립 ▲HRM과 HRD 연계를 통한 인적자원관리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를 통한 새로운 교육방식 및 교수기법 도입 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