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1

CNUH와 함께

손 잡고 가는 길

편집실 자료제공 특수사업팀

고인의 마지막을
더욱 품격 있게, 더욱 아름답게
새 단장한 장례식장 한눈에 보기

장례식장이 1월 1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건물 외관부터 편의성을 높인 진입로, 쾌적한 실내 환경까지. 고인의 마지막을 더욱 품격 있게,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새 시설을 한 바퀴 돌아보자.

사진

개선된 진입로와 눈에 띄는 건물명

건물 정면이 주차장 방향에 위치해 있어, 이용객이 건물을 인지하는 데 불편했던 기존 장례식장.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서 출입구 위치를 진입도로 방향으로 옮겼다.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건물명은 출입구 상단에 설치했다.

기존에 없던 쾌적한 야외공간

장애인 주차장의 위치는 입구 옆쪽으로 바뀌었다. 덕분에 주차장과 로비와의 동선이 한층 간결하게 정리됐고 오가는 이용객들의 불편함도 줄었다. 건물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따뜻한 느낌의 마감재를 사용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외관과 함께 기존에 없던 개비온 담장과 벤치는 쾌적한 야외 휴게공간으로 손색이 없다.

사진

한층 더 친절해진 분향실과 각종 편의시설

현재 VIP 분향실을 포함해 총 10개의 분향실을 운영 중(지상1층, 지하2층 연면적 3,974㎡ 규모)이다. 새롭게 단장한 분향실은 이전보다 더욱 친절해졌다. 각 분향실마다 고인의 영정이 담긴 LED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고, 각층에는 LED TV가 있어 처음 방문한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한층 더 커진 분향실과 조문객실은 유족들이 편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품격 있는 추모 분위기 조성

365일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낙후돼 있던 장례식장 내 냉·난방 시설을 재정비했다. 또한 고급 마감재, 감각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고인에 대한 품격 있는 추모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최상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적인 조리환경과 고효율 최신 장비를 도입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