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4

세종과 함께

세종편지

글+사진 편집실

‘세종건강아카데미’로 세종시민과 소통하다

세종시민건강강좌의 변신은 무죄!

사진

2019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을 앞두고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이 진행해온 시민건강강좌가 ‘세종건강아카데미’로 다시 태어났다.
지난 2월까지 진행해온 ‘세종시민건강강좌’를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해 ‘세종건강아카데미’란 이름으로 새롭게 시민들과 만난다. 강의 장소 역시 E마트 세종점 문화센터에서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문화교실로 옮겼다. 특히 복합커뮤니티센터는 행정중심복합도시 1-3생활권 내에 자리해 더 많은 시민들이 전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세종건강아카데미’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의 횟수도 늘었다. 한 달에 1회씩 하던 이전과는 달리 3~4월 여성 질환 관련 8개 강좌, 6~7월 노인성 질환 관련 8개 강좌, 9~10월 아동청소년 질환 8개 강좌 등 6개월에 걸쳐 총 24개다.
진료지원과에서는 “그동안 세종시의 의료공백을 메우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건강아카데미를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세종건강아카데미는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과 충남대학교병원의 협력으로 진행되며, 강좌 관련 정보는 세종시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damoa.sejong.go.kr)에서 확인 및 예약할 수 있다. 사진

강좌 교육 관련 문의 ☎044-868-855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