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4

오늘을 누리다

힐링여행

글+사진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조치원 복숭아,
눈으로 즐기는 세종 복사꽃 축제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 축제

세종시의 대표과일 ‘조치원 복숭아’를 입이 아닌 눈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복사꽃을 주제로 한 ‘15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 봄꽃 축제’가 4월 15~16일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

사진

  • 행  사  기  간 2017. 4. 15(토) ~ 2017. 4. 16(일)
  • 장            소 세종시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 일원
  • 주요프로그램 프린지 페스티벌, 행복달콤 한마당,
    단심줄 놀이, 가족음악회

초대가수,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공연

화사한 복사꽃과 배꽃이 완연한 봄을 알리는 4월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연인 등 다양한 관람객들이 부담 없이 찾아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된다. 먼저, 축제 첫날(15일) 저녁에는 안치환과 한동준 등 초대가수들과 주민자치공연팀이 함께 만드는 ‘행복달콤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세종시 어린이합창단이 참여하는 ‘해설이 있는 복사꽃 어린이 음악회’와

사진

‘전국 복숭아 봄꽃 가족 음악회’가 16일 오후 주무대에서 이어지고, 마술사 오은영(15일), 국악인 남상일(16일) 등이 참여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봄꽃 토크’가 축제기간 이어진다. 지역 문화예술 단체들과 주민자치공연팀 등이 참여하는 복숭아 프린지 페스티벌과 버스킹 공연도 열려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꽃마차, 보물찾기, 도농교류 행사…풍성

꽃마차 타기, 복숭아 아트마켓, 복사꽃 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황금 복사꽃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 정해진 과제에 따라 사진을 찍어오는 ‘복사꽃 포토미션’ 콘테스트 등도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곳 곳에서 펼쳐진다. 신도심과 농촌지역간 교류를 위한 행사도 눈길을 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는 단심줄놀이와 대형 캔버스를 복사꽃으로 수놓는 ‘복사꽃 캔버스’ 프로젝트, 신도심 주민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배나무 분양이 준비됐다. 지역 대표작물인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도 풍부하다. 세종시 복숭아 관련 사진을 볼 수 있는 ‘복숭아 봄꽃 갤러리’와 함께 전국사진공모전,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 등 콘 텐츠도 운영된다.

푸드트럭, 먹거리 장터에서 맛있게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도 마련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푸드트럭이 준비되며, 향토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 운동장을 축제 주차장으로 지정하고, 행사장과 주차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

사진
도움말 응급의학과 이진웅 교수

꽃가루 알레르기

우리 몸이 꽃가루를 해로운 것으로 인식해 이를 제거하고자 염증을 일으키며 발생하는 질병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 결막염이 있으며, 천식의 악화, 피부염, 두통 등 다양하다. 외출할 때 마스크와 안경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집에 돌아와서 옷을 털고 세수 및 양치질을 하여 꽃가루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벌 쏘임

벌에 쏘였을 경우 신속하게 벌침을 빼내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신용카드를 활용하면 쉽게 뺄 수 있다. 만약 현기증, 두드러기,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신속하게 해독치료를 받아야 한다. 향수, 화장품, 헤어스프레이 사용과 화려하고 밝은 색 옷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배탈과 복통

축제장에서 제공·판매하는 음식을 먹고 식중독, 장염, 급체 등의 배탈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인·허가 받지 않는 음식은 피하고, 맛이 이상할 경우 그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구토,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날 경우 병원에서 처치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세종 조치원복숭아 봄꽃 축제에서 충남대학교병원 오는 길
사진
  • 주      소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로 282
  • 대표전화 1599-7123
대중교통
축제장 → 신흥사거리정류장 [광역 1000번 버스] 탑승 → 반석역정류장 하차
→ 반석역 지하철 탑승 → 서대전네거리역 하차 → 충남대학교병원
자 가 용
축제장 → 세종로 1번 도로 → 주추지하차도 → 학나래교 → 월드컵 네거리
→ 서대전네거리 → 충남대학교병원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