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는 지금

34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충남대학교 교문

충남대학교 교문

지난 34년간 충남대학교의 입구를 지켜온 교문(정문)이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이 함께머물 수 있는 ‘CNU 파빌리온(Pavilion)’으로 다시 태어났다. 대학 구성원 및 지역민을 위한 99카페, 굿즈숍과 정문 진입로 환경 개선과 광장 조성, CNU 포토존도 설치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CNU 파빌리온’ 오픈식 개최

충남대학교 교문(정문)은 대덕캠퍼스 이전 이후 1989년에 설립됐으며 큰 대(大)를 상징하고, 펜촉의 형상을 따옴으로써 하늘을 찌르는 충대인의 높은 기상을 상징해 충남대학교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의 역할을 해 왔다. 충남대학교는 캠퍼스 현대화로 미사용 중인 교문 경비실을 활용할 방법을 논의해 오던 중 지난 2월,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이 머물 수 있는 새로운 랜드마크인 ‘CNU 파빌리온(Pavilion)’ 건립 공사를 진행했다. CNU 파빌리온은 충남대학교 대덕캠퍼스 교문 옆에 기념품 판매점(굿즈숍)과 카페로 구성됐다. 또 파빌리온 공사와 함께 정문 진입로 환경 개선과 광장 조성, CNU 포토존도 설치하는 등 교문 주변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진숙 총장은 “위풍당당한 새로운 정문이 완성되기까지 아낌없는 도움과 애정을 보내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 34년의 세월 속에서도 충남대학교를 꿋꿋하게 지켜온 교문이 이번에 조성된 CNU 파빌리온과 함께 앞으로도 모두에게 사랑받는 충남대학교의 상징으로써 더욱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피한잔과 함께
편안한 시간을 책임지는
‘99th street 카페’

대학 구성원의 출자로 설립된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으로 제1후생관, 중앙도서관 등을 포함해 이번에 CNU 파빌리온에 새롭게 개소하였다.

충남대학교만의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숍’

개교 70주년 기념 마스코트 ‘차차’를 활용한 의류, 액세서리와 함께 다양한 컵과 방향제, 미니 선풍기 등 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충남대학교의 상징
‘CNU 포토존’

충남대학교 조소과 99학번 이성용 작가가 제작한 CNU 포토존은 개교 71주년을 기념해 CNU 파빌리온 및 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설치됐다. 충남대학교의 대표적인 상징 공간인 교문(정문)을 포함해 서문, 민주광장에 새롭게 조성되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