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

행복 포커스

|홍보팀

사진

사진
행복 포커스

사진

제22대 송민호 원장 임명

충남대학병원 제22대 병원장에 송민호 교수(55세, 내분비대사내과)가 임명됐다. 신임 송민호 원장은 지난 11월10일(목) 교육부로부터 최종 공문을 받았으며, 앞으로 3년 동안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11월 14일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을 예정이고, 취임식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22대 원장에 임명된 송민호 교수는 1986년 충남대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한 내과 전문의로, 충남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임상강사,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분과장,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무부원장,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송민호 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을 모멘텀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을 대표적인 선진화된 국립대학교병원 모델로 재창조하고, 보건의료 R&D를 통한 국가의료산업에 기여하여 명실상부한 교육, 연구 및 진료 분야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는 소명을 갖게 되었다.” 며, “선진진료를 따라가는 follower 의식을 버리고, 미래의료를 적극적으로 함께 열어나가는 주도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 우리병원의 모든 구성원들이 단기적이고 반복적인 경쟁을 탈피하고 『환자의 필요를 최우선적으로 해결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전문가로서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행복한 직장으로 만들며, 시민들이 더욱 사랑하는 병원으로 일구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사진

직장어린이집 기공

‘충남대학교병원 직장어린이집(아이행복지기)’ 기공식이 10월 7일(금) 오전 11시에 열렸다. 병원가족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하여 추진하는 어린이집 설립을 통해 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직장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에는 오덕성 충남대학교 총

대학교 총장, 고현송 충남대학교의전원장, 오명주 충남대학교의과대학 총동창회장, 권용애 대전광역시 중구 가정복지과장 및 병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2017년 3월 오픈예정인 직장어린이집은 지상 2층, 지하1층, 건축면적 407.86㎡, 연면적 896.07㎡ 규모로 건립되고 70명 정원에 24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직원들은 “병원에서 직접 운영하니까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을 것”이라며 “병원 바로 옆에 위치해 아이를 맡기는 데 편리할 것 같다”고 반겼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