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열다

더 정밀하게 더 안전하게1

예약·결제·진료내역, 이젠 스마트폰 하나로
환자용 모바일 앱
서비스 ‘오픈’

충남대학교병원이 환자들을 위한 모바일 앱(App)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스마트폰 하나로 진료예약부터 결제, 접수, 검사·처방 내역 조회 등
모든 병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

문의 : 의료정보센터 042)280-8935
*안내 데스크 또는 도우미에게 문의하시면 앱 설치를 도와드립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11월 3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가능했던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진료 단계별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실시간 진료예약과 모바일결제, 검진결과 확인, 3D지도 길찾기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

사진

회원가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한다. 기존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따로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 한 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외래환자의 진료예약

먼저 외래환자의 진료예약은 진료과▷의료진▷진료일 등을 선택해 예약하면 되고, (최근 진료의 경우 날짜를 선택하면 바로 예약 가능) 조회기능을 통해 확인, 취소도 가능하다.

사진

예약된 진료일정

이렇게 예약된 진료일정은 검사, 진료 등의 항목으로 구분돼 홈 화면에 뜨는데 각 일정을 누르면 시간, 진료과, 위치 정보 등 더 자세한 정보로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창구 대기현황, 모바일결제 서비스 등의 메뉴를 갖췄다.

사진

입원환자 진료일정

입원환자의 경우에는 검사, 수술 등의 일정이 뜨고 이외에도 입원생활안내, 입원비 조회 등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원내 길찾기 서비스

원내 길찾기 서비스는 3D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목적지로의 이동 경로를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

‘내 건강’ 메뉴

이외에도 ‘내 건강’ 메뉴에서는 진료·검사내역부터 투약정보, 체중·혈압·혈당 등의 추이를 한눈에 보여줘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사진

❶ 오늘과 이후의 검사 및 진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❷ 건강정보, 진료내역, 검사내역, 투약정보 건강관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❸ 진료과, 의료진, 신체 부위 등 세부적으로 나뉘어 등록된 전문 건강정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❹ 병원소개, 오시는 길,원내 전화, 진료예약, 증명서 발급 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