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지기 테마에세이

면역을 깨우다

입에는 달콤새콤,
피부에는 영양 듬뿍

복숭아

최근 사람들 사이 맛있다고 소문난 복숭아를 구매하기 위해 ‘복켓팅’이란 용어까지 생겨났다. 복숭아와 티켓팅을 합친 말로, 맛있는 복숭아나 유명 농원의 복숭아는 공연 티켓 예매처럼 구하기 힘들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말이다. 티켓팅 할 정도로 인기 많은 비결은 아마도 복숭아를 먹으면 모공수축, 미백효과, 노화 방지 등 피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비타민과 유기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얼굴에 생기가 돌기 때문일 것이다. 복숭아 요리를 먹으며 여름철 더위로 지친 피부를 달래보자.

자료제공_국립농업과학원

사진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타닌과 마그네슘 성분이 피부의 탄력과 모공수축에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능과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백과 노화 방지를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 A, 유기산,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 탁월한 도움을 주며 풍부한 주석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이 떨어진 입맛을 살려준다.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알칼리 성분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좋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장기능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다만, 복숭아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대표 과일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

복숭아베이컨말이
  • 재료

    천도복숭아(2개), 아스파라거스(8대), 베이컨(16장),
    머스터드소스(1큰술), 토마토케첩(1큰술)

  • 양념

    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

  • 만드는 법
    1. 천도복숭아는 껍질을 벗겨 웨지 모양으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이등분한다.
    2. 베이컨 위에 복숭아와 아스파라거스를 위에 올려 돌돌 만다.
    3. 소금(1작은술), 통후추 간 것(1작은술)을 뿌려 간한다.
    4. 180℃로 예열된 오븐에 종이포일을 깔고 10분간 굽는다.
    5. 기호에 맞게 머스터드소스 또는 토마토케첩을 곁들여 마무리한다.
  • 팬에서 구우면 달라붙으니 올리브유(1큰술)를 코팅한 뒤 구워요.

    풀어진다면 꼬치로 고정해서 구워도 좋아요.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