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2 |

사진 사람들 사진

6월 충남대학교병원을 빛낸
자랑스러운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사진

내분비대사내과 송민호 교수(병원장)
설원학술상 수상

내분비대사내과 송민호 교수(병원장)가 ‘제32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설원학술상을 받았다.
송민호 원장은 전임상 및 임상 연구를 기반으로 당뇨병, 비만 및 인슐린 저항성의 발생기전 이해와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중개연구를 수행하여 독창적인 당뇨병 연구모델 개발, 원천기술 확보, 특허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재활의학과 손민균 교수(진료처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재활의학과 손민균 교수(진료처장)가 서울에서 열린 ‘2019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 및 정보통신 진흥 유공자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기념식은 제52회 과학의 날과 제64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이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 진흥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통해 과학·정보통신인의 자긍심과 명예를 진작하고, 4차 산업혁명 실현과 과학 및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사회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사진
사진

소아청소년과 정은희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소아청소년과 정은희 교수가 ‘제9회 예방접종주간’을 맞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된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국가예방접종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예방접종률을 높이고, 다양한 감염병 예방사 업 활동을 전개해 국민 건강 보호와 사회 안전 강화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유공 포상을 진 행했다. 정은희 교수는 남다른 열정과 책임감으로 국가예방 접종사업 추진에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국민 건강 보호와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외과 한선종 교수
Best Mentor-Mentee Award 수상

외과 한선종 교수가 서울에서 열린 ‘제44차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Best Mentor-Mentee Award를 수상했다.
한선종 교수는  『간 8분절에 재발한 간내담관암의 복강경 절제』에 대한 내용으로 비디오 논문을 발표 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비디오 논문은 멘토(Mentor)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호성 교수의 지도하에 멘티(Mentee) 한선종 교수가 집도한 수술로 수술 중 병변의 횡격막 침범이 발견되어 횡격막을 포함한 광범위 절제술을 시도하였고, 절제된 횡격막에 대해서는 PTFE 패치를 이용한 복강경하 재건술을 시행하여 환자는 수술 4일 후 합병증 없이 퇴원하게 되었다.

사진
사진

진단검사의학과 권계철 교수
대한임상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진단검사의학과 권계철 교수가 서울에서 개최된 ‘대한임상화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번 연구에서는 크레아티닌 측정에 있어 빌리루빈, 단백질, 포도당 등에 의해 간섭 영향을 받는 Jaffe법의 단점을 보완한 modified Jaffe법의 새로운 시약에 대해 정밀도, 효소법 시약과의 비교, 표준참고 물질을 이용한 정확도 평가를 수행하였으며, 이 연구를 통해 임상화학검사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이비인후과 장재원 교수
The Best Poster Award 수상

이비인후과 장재원 교수가 서울에서 열린‘제93회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The Best Poster Award를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장재원 교수는 두경부암 환자의 유전체 분석을 통해 발굴한 신규 바이오마커가 동 시다발적인 암유발유전자를 억제하여 기존의 항암치료에 대한 저항성을 극복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논문을 발표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사진

사진
사진

간호부 이미자 과장
병원간호사회 지회 회장상 수상

간호부 병동간호2과 이미자 과장이 대전광역시병원간호사회 ‘제24회 정기총회’에서 병원간호사회 지회 회장상을 받았다.
이미자 과장은 평소 간호직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환자사랑 및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간호계 지도자로서 밝은 간호문화 정착 및 지역사회 공헌에 솔선수범하여 간호사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흉부외과 강민웅 교수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조기 폐암 수술’ 강의

흉부외과 강민웅 교수가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초청으로 ‘폐암수술의 최신 지견 및 내비게이션 기관지경을 이용한 최소 침습적 조기 폐암 수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현재까지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한 110례의 ENB 흉강경 수술의 성적 및 진단기술에 대한 강의 및 ENB 수술의 안착을 통해 조기폐암 중 일반적인 조직검사로는 진단할 수 없었던 조기 폐암을 진단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사진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