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일, 나의 꿈

나의 일, 나의 꿈

사진

사진963병동 고 영 란 간호사

언제부터 근무하셨고 병동에서는 주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2009년 3월에 입사해 올해로 12년째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정형외과, 류마티스내과 병동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다 보니 수시로 환자들을 살피고 불편한 부분들을 해결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을 대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이나 신념이 있다면?

환자와 보호자의 요구와 불편함에 대해 가능한 수용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밝은 모습으로 환자들을 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환자와 보호자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리고 싶습니다.

근무하면서 지칠 때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이나 취미가 있다면?

가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힘들 때면 퇴근 후에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가족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위로가 되고 어느새 스트레스도 사라집니다.

지금까지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이 있다면?

그동안 내과와 외과병동에 근무하면서 수많은 환자와 보호자를 만났습니다. 그만큼 좋은 추억도 많은데요. 그중에서 제일 행복할 때는 무심코 지나가는데 환자와 보호자들이 먼저 알아봐 주시고 반가워할 때입니다. 저를 기억해 주셔서 놀랍기도 하지만 간호사로 일하는 것에 대한 보람도 크게 느낍니다.

사진

사진161병동 유 순 영 보조사

언제부터 근무하셨고 주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2014년 3월에 첫 출근해서 관절염재활센터에서 근무하다 최근 본관 161병동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병동 내 청소와 정리 정돈 등 주로 병원 위생과 청결 관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병원 시설 내 위생 관리가 강조되고 있는데요. 업무에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아침마다 청소 업무 전 소독을 진행하며, 병원 내 위생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루동안 충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하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병원이 청결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위해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하시며,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이 있으시다면?

병원은 환자들과 의료진의 위생이 중요한 곳입니다. 청결하게 병원이 유지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려고 합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늘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병원을 찾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으신 메시지가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병원 이용에 대한 부담감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직원들은 환자분들의 건강과 쾌적한 병원 생활을 위해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병원을 내원하시는 모든 분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