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지기 테마에세이

THE 50TH ANNIVERSARY

지역에
뿌리내린 50년
그 과정을 담아서

개원 이래 시시각각 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성과를 이뤄내며 미래의료를 향해 가는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5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사적인 자료를 모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넘나들며 진행되고 있는 50주년 기념행사를 소개한다. 사진

  • 지난 반세기의 발자취를 한권에 담다
    역사 기념집

    병원의 탄생과 성장, 발전 과정을 한 권에 담은 50주년 기념 책자. 지난 역사를 되짚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료의 방향을 설정한다는 측면에서 나침반 역할이 될 중요한 자료이다. 병원이 설립된 이후 시설 구축과 확장이전, 법인화 등 발전의 주요 계기가 되는 사건을 비롯해 임직원의 추억이 담긴 크고 작은 이벤트 사진을 담고 있다.

    이미지

  • 병원 역사 속 명장면
    역사 사진전

    병원 본관2층에 역사 사진을 전시해 1972년 개원 당시부터 지역과 함께 발전해 온 과정을 다섯 개의 테마로 정리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잘 보존된 사진을 통해 반세기 동안 연구에 매진하며 환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과 열정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100년의 발전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이미지

  • 온라인으로 보는 과거와 현재, 미래
    웹 역사관

    50주년 기념 역사를 담은 웹 페이지를 구축하여 병원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병원의 발전 과정과 역대 병원장 소개, 50주년 엠블럼의 가치와 의미, 디지털 사진관과 영상관 등 병원의 역사와 비전,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50주년 기념집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더 풍성한 정보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역사,한 편의 드라마가 되다
    개원 50주년 기념 영상

    충남대학교병원의 비전과 핵심가치가 반영된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지난 50년 역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의료진과 진료 현장, 첨단 장비와 창의적인 연구장면 등을 화면에 담고 이를 통해 세계 의료의 역사는 쓰는 병원의 모습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5분 내외 분량의 영상이며 국문과 영문으로 제작됐다.

    이미지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