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6

행복뉴스

사진

사진
행복 뉴스

사진

한국의학교육평가원 2016년 위원 워크숍

한국의학교육평가원 2016년 위원 워크숍이 4월 20일(수) 오후 2시 재활센터 3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워크숍은 2016년 3월 1일부터 새롭게 선임된 김봉옥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영창 원장, 안덕선 수석부원장, 박원균 부원장, 윤희상 부원장, 윤태영 부원장에 대한 소개 및 위촉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한국의학교육평가원에 대한 기관소개 및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2016년도 주요사업에 대하여 각 위원회별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한편, 교육부 평가인증 인정기관인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은 국민의료복지 증진과 국민보건 향상 이념을 바탕으로, 의료관련 서비스의 질적 보상과 의료 인력의 질 향상 등 의학교육 전반에 관한 통합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사진

제 1기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식

제 1기 충남대학교병원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식이 4월 28일(목) 오후 5시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제 1기 소셜미디어 기자단」으로 선발된 젊고 열정적인 대학생들을 격려하고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고취하고자 이루어진 이날 발대식은 소셜미디어 기자단 위촉장 전수, 김봉옥 원장의 격려사 와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선서, 병원소개와 소셜미디어 기자단 활동 안내 및 기자단 간 서로 알아 갈 수 있는 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봉옥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기자단원으로서 긍지를 갖고 소통의 문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사진

어린이 환우를 위한 사랑의 손길

「어린이 환우를 위한 사랑의 손길」 행사가 5월 13일(금) 오후 2시 노인센터 5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힘겹게 보내는 어린 환우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고, 병마를 이겨낼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불어 넣어주어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식전행사로 팝콘이벤트, 삐에로의 풍선선물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마술쇼, 벌룬쇼, 버블쇼, 저글링쇼, MC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져서 환우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하였다. 또한, 「소아암·희귀질환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그림」을 공모하여 지난 5월 9일부터 소아동 1층에 전시하였으며, 공모전에 입상한 환우들에게는 그림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되었다.

사진
사진

2016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2일(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재활센터 3층 강당에서 「2016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큰 잔치」행사를 열었다.
재활센터와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가 공동주관하고 (사)국제키비탄한국본부 한밭클럽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 아동 및 부모를 비롯하여 재활의학과 전문의 및 치료사, 장애아동 전담 교육기관과 지역사회복지기관 담당자가 참여하였다.

특히, 이날 (사)국제키비탄한국본부 한밭클럽 부회장이 참석하여 행사 후원금 50만원을 전달하였다.

사진
사진

장애인의 날 기념 건강강좌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0일(수) 재활센터 3층 대강당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뇌졸중 이후의 삶」 이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손민균 재활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제 1부에서는 ▲뇌졸중 이후 재발을 막으려면? ▲뇌졸중 환자의 보호자가 건강하려면? ▲웃으면 복이 와요! 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손민균 재활센터장은 “최근 뇌졸중으로 인한 장애 환자가 늘고 있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장애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사진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 2016
2016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

2016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순회 전시회가 4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이틀 간 재활센터 3층 로비에서 열렸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대전광역시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장애인들의 정보접근 및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84종이 전시되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들은 해당

은 해당 보조기구를 직접 체험해보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아 현장에서 직접 신청을 하였다. 대전광역시 보조기구센터 복수경 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보조기구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기기를 선택하여,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사진

2016 제 3회 세종시민을 위한 건강강좌

「2016 제 3회 세종시민을 위한 건강강좌」가 4월 21일(목) 오후 4시 이마트 세종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강좌에는 충남대학교병원 안과 이연희 교수가 강사로 나서 『어린이의 눈 건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진
사진

찾아가는 시민건강강좌

암센터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5월10일(화) 오후 2시 도시철도 대전역에 위치한 시민건강증진실에서 호흡기내과 정재욱 교수가 폐암의 진단, 치료, 예방에 대하여 시민건강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4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하였으며, 교육이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사진

동정사진

사진
사진

안과 최시환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안과 최시환 교수가 지난 4월 11일(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대강당에서 열린「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4주년」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수상을 받은 최시환 교수는 2012년 4월 9일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의료사고감정단 의료인 비상임감정위원으로 위촉되어, 현재까지 안과 전문의로서 전문가적 식견과 경험을 토대로 조정·중재신청 사건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감정결과 도출 및 국민과 의료기관에게 신뢰 할 수 있는 감정서로 의료중재원의 대외 이미지 향상에 기여하는데 공헌했다.

사진
사진

재활의학과 조강희 교수, 대한재활의학회 이사장 선출

재활의학과 조강희 교수가 지난 4월 15일(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대한재활의학회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조강희 교수는 충남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에서 석ㆍ박사 학위를 취득 후, 대내적으로는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의료정보센터장, 노인보건의료센터장, 권역의료재활센터장을 역임하였으며, 대외적으로는 대한임상통증의학회 이사장, 대한재활의학회 중부지회장,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차기회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사진
사진

재활의학과 복수경 교수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재활의학과 복수경 교수가 지난 4월 20일(수)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전광역시장 수상을 받은 복수경 교수는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무료진료 봉사활동 및 대한적십자사 의료봉사회 지도교수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한밭클럽 총무로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사진
사진

이준숙 조제과장 제 6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이준숙 조제과장이 4월 21일(목) 오후 6시 30분 서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열린 병원신문 창간 30주년 기념식에서 제6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을 수상했다. 제 6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을 수상한 이준숙 조제과장은 적극적인 업무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병원 약사로서의 자질향상과 국민보건 향상에 큰 공헌을 하였다.

사진
사진

비뇨기과 나용길 교수,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회장 취임

비뇨기과 나용길 교수가 지난 4월 30일(토) 경희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제14차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회장에 취임했다. 나용길 교수는 충남대학교 의대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버지니아의대 신경비뇨기과 방문교수, 충남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과장, 의료정보센터장,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단장을 맡고 있다. 사진

방송에 소개된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사진

사진 TJB 메디컬플러스
일   시   2016. 4. 29(금) 저녁 6시 5분
출연진   재활의학과 지성주 교수
주   제   호흡재활

사진

사진 MBC 시사플러스
일   시  2016. 5. 5(목) 저녁 11시 15분
출연진  김봉옥 원장
주   제   재활병동의 어린이날

사진

사진 CMB 단박인터뷰
일   시    2016. 5. 6(금) 저녁 7시 30분
출연진   응급의학과 이진웅 교수
주   제   연휴기간 야외활동 주의

사진

사진 TJB 닥터리포트
일   시 2016. 5. 15(목) 저녁 8시 10분
출연진  내분비대사내과 이주희 교수
주   제   갑상선암 골든타임 챙겨야

신문에 소개된 충남대학교병원사진

메디칼타임즈 外  충남대병원 무한도전 "세종시립의원 3분 진료 사라졌다"
중도일보 外   충남대병원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인증 9년 연속 A등급
연합뉴스 外  충남대병원·충남 4개 의료원 "지역민 위해 맞손"
충청투데이 外   충남대병원 국외 사회공헌 협약 소아심장네트워크-헤브론 맞손
충청일보 外   충남대병원, '2016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병원신문 外   충남대병원 소셜미디어 기자단 발대식
메디칼통신 外   충남대병원, 어린이환우를 위한 사랑의 손길 행사 성료

부서별 교육 및 행사일정사진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