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의 뜰1 |

2019년 CNUH+ 머신러닝 교육과정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의료산업의
혁신을 이끕니다

의생명융합연구센터
정재욱 센터장 호흡기내과 교수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로 4차산업혁명의 최대 수혜 분야로 전망되고 있는 의료산업.
빅데이터의 활용으로 의료문제 해결은 물론, 새로운 의료기술개발 사업 발굴 등 경제적 가치를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발맞춰 충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는 급변하는 의료 패러다임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머신러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사진

사진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를 맞아 4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10회에 걸쳐 제1기 CNUH+ 머신러닝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병원의 미래 의료산업 혁신과 변화를 이끌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해 실시하며, 자체 운영을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 도모,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설계 및 연구역량 강화 등을 목표로 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술 분야의 융합연구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신규 연구 과제 발굴, 병원 내 연구 역량 강화 및 교육 시스템 고도화, 머신러닝 등 첨단기술 적용으로 의료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기계학습의 소개와 이해)’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현재 기계학습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파이썬」을 예제 중심으로 진행한다. 빅데이터와 기계학습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하고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응용문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계학습 방법론을 소개하여 관련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40명(의사직 중 희망자, 과별 추천인원 30명)이다. 또한, 7차 이상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증여된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