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1 |

함께 만드는 안전한 병원

제1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감염관리실

충남대학교병원은 환자의 안전문화 의식을 고취하고, 의료관련 감염에 대한 주의와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매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김연숙 실장, 감염내과 교수)이 6월 24일~28일까지 5일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통해 전직원, 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감염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감염관리 주간행사는 원내 직원, 환자 및 보호자, 방문객 모두에게 감염관리 인식 고취 및 환자와 직원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매년 개최하는 홍보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손 위생 캠페인, 주간행사 공모 작품 전시, 감염예방 체험, 개인보호구 착탈의 체험 등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직원 대상으로 본관 지하 1층과 관절염·재활센터 지하 1층에서 글리터버그를 이용한 올바른 손 씻기, 마스크 Fit-test로 나에게 맞는 마스크 형태와 크기 찾기, 다양한 감염예방물품 홍보 등 감염예방 행사와 올바른 가운과 장갑 착탈의를 위해 형광물질을 이용한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감염관리 주간행사는 감염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병원환경 정착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전 직원은 다시 한 번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되새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사진

5월 1일.
감염관리 작품공모
사진

사진

6월 24일~6월 28일.
주간행사 공모 작품
전시회
사진

사진

6월 24일.
감염예방 체험행사,
개인보호구 착탈의
체험행사

사진

사진

사진

6월 25일.
감염관리 교육 및
시상식
사진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