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Report

사진

  •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사진
    강예은 교수,
    대한갑상선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강예은 교수가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린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젊은 연구자상은 매년 만 40세 이하의 젊은 대한갑상선학회 연구자 중 갑상선학의 연구 의욕 및 연구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강예은 교수는 최근 3년간 내분비학 분야의 학술적 가치 및 높은 우수 논문들을 발표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2020년 갑상선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외과

    사진
    이경하 교수,
    The Best Poster Award
    수상

    충남대학교병원 외과 이경하 교수가 지난 9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제53차 대한대장항문학회 학술대회’에서 The Best Poster Award를 수상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이경하 교수는 ‘안전한 절제연을 가지는 임상적 병기 T2N1 및 T3N0/1의 직장암에서 선행방사선요법을 생략한 환자군의 종양학적 성적이 전체 생존률, 무병 생존률, 국소 및 전신 재발 측면에 있어, 선행방사선요법을 시행한 환자군의 성적과 동등하며, 이러한 치료 전략을 통해 방사선 독성으로 인한 방사선 치료 및 수술적 치료의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사진
    원호륜 교수,
    대한갑상선학회 임상연구상
    수상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원호륜 교수가 최근 대구에서 개최된 2020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임상연구상을 수상했다. 대한갑상선학회 임상연구상은 갑상선 연구의 확대와 발전을 위해 매년 공모된 임상연구 과제를 대상으로 소속 학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일부 연구비가 지원된다. 원호륜 교수의 임상연구 과제는 ‘미세 갑상선 유두암 치료 후 재발 환자의 분석을 통한 능동 감시 대상 선정 임상적 요소 기준 발굴’ 연구 내용이 독창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갑상선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인정받았다.

  •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사진
    황창호 교수,
    국제학술지 편집인 위촉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황창호 교수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메디슨(MEDICINE)’의 재활치료 및 재활의학 분야 학술 편집인으로 위촉됐다. 메디슨은 보건의료 분야 전문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볼터스 클루베’가 발행하는 국제학술지로 45개 전문 의학분야 전반을 다루며 95년 역사를 갖고 있다. 황창호 교수는 9월부터 메디슨에 투고되는 재활치료 및 재활의학 관련 임상, 기초연구 논문들에 대해 심사위원 선정과 게재 여부 결정 등의 편집인 업무를 맡는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사진
    조철현 교수,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조철현 교수의 ‘신장 이식 공여자와 수혜자의 심리적 특성 및 연관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BMC Nephrology’ 최근호에 게재되었다. 이식 수혜자가 우울증이 있는 경우 이식 실패나 사망의 위험이 2배가량 높아진다는 선행연구가 있다. 조철현 교수 연구팀이 2008년부터 약 10여 년간 생체 신장 이식이 시행된 공여자-수혜자의 심리검사를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 수혜자가 공여자보다 다면적 인성 검사에서 건강 염려, 우울, 히스테리 등 세부 항목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우울증 척도의 점수는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