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플랫폼

바이오헬스 임상 현장 연계
기술사업화 플랫폼 지원사업

코디네이팅 지원 부문 선정

의생명연구원 연구지원팀

사진

충남대학교병원은 최근 다수의 국가 연구 과제 사업에 선정되며 병원 중심의 자생적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바이오헬스 임상 현장 연계 기술사업화 플랫폼 지원사업’ 코디네이팅 지원 부문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며 향후 선도형 기술이전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사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1년 바이오헬스 임상 현장 연계 기술사업화 플랫폼 지원사업 코디네이팅 지원 부문에 충남대학교병원이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기술사업화 민간전문기관과 함께 추진하는 본 사업은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8개월 간 진행되며, 총 사업비는 5760만 원이다. 이번 사업은 의료 현장의 특성에 맞는 보건의료 특화 기술 이전 전담조직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병원이 기술사업화의 주체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코디네이팅 지원 부문은 민간전문기관을 활용하여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향후 선도형 기술 이전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우수 연구자들이 다수의 국가 R&D과제에 선정되어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진행함에 따라, 의생명연구원 내 연구기획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전담조직인 기술사업화팀을 구성하여 기술이전·사업화의 추진 동력을 마련한 상황이다.

사진

이번 사업을 통해 병원 중심의 자생적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부권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R&D 산업 육성의 기술사업화 핵심 허브로 성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사업은 ▲유망기술 발굴 ▲기술마케팅 ▲수요기업 발굴 ▲사업화 기획 ▲기술이전의 총 5단계로 추진하며, 특히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기업과 임상 연구자의 매칭으로 이루어진 헬스케어 연구회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