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의 발견

설레는 연말 당신의 메뉴 선택은?
대전의 맛 이야기

한 해를 마무리하며 여기저기 모임이 잦아지는 12월. 추억의 맛집에서 편한 인연과 옛 기억 되뇌는 유쾌한 식사도 좋고, 오래간만에 경관 좋은 레스토랑에서 한껏 분위기 낸 오붓한 식사를 즐겨도 좋다. 연말연시 특별한 시간을 더 아름답게 빛내줄 지역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

맛있는 음식에 아름다운 경치는 덤
메이웨이 차이나

사계절 내내 맑은 물이 흐르는 반석 천변에 자리한 이곳은 통유리 밖으로 계룡산 줄기인 우산봉이 훤히 보인다. 자장면, 짬뽕, 볶음밥, 탕수육 등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급 한우 사골과 신선한 해물, 채소로 육수를 내는 것이 이 집의 비결이다. 자장면은 춘장 농도가 진하고 면발이 탱글탱글, 해산물도 푸짐해 식감이 좋다. 오징어, 생새우, 동죽, 당근, 양파, 목이버섯, 대파 등이 들어가 우동과 차돌박이와 아삭한 숙주가 더해진 차돌짬뽕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TIP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같은 특별한 날에는 여러 메뉴로 구성된 메이웨이세트와 어향동고세트를 시켜 다양한 음식을 맛봐도 좋다.

사진 대전 유성구 지족북로 74

사진 042-823-1006

사진 바로가기

정통 텍사스 바비큐를 만나다
심스스모크하우스

심스스모크하우스는 텍사스 정통 바비큐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 삼겹살과는 달리 고기에 양념을 하고 16시간 동안 간접 열과 연기로 익혀 포화지방산을 뺀 건강한 바비큐를 만날 수 있다. 방문 인원에 따라 플래터를 주문하면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를 만날 수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TIP
따끈한 모닝빵을 반으로 나눠 고기, 콩스프, 피클 코울슬로, 바비큐 소스 등을 넣어 햄버거를 만들어 먹으면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 대전 유성구 전민로6번길 99

사진 042-862-2060

사진 바로가기

사진
사진

순대의 신세계를 열다
대동순대

최근 유명 유튜버와 연예인이 다녀가 더 북적북적해진 식당. 이곳의 대표 메뉴인 막창 순대는 신선한 돼지막창에 속을 꽉 채워 육즙 가득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이다. 새우젓갈에 청양초를 올려 먹으면 느끼함을 잡고 감칠맛을 더한다. 막창 순대 못지않게 순대국밥도 인기 메뉴인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얼큰해 국물이 술술 들어간다.

TIP
막창 순대가 1일 30인분 이내로 조리돼 금방 소진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할 것.

사진 대전 중구 서문로43번길 70

사진 042-584-2928

사진 바로가기

칼칼하고 얼큰한 국물의 매력
복수분식

얼큰칼국수와 두부두루치기의 걸쭉하고 칼칼한 국물이 추운 날씨 잃었던 입맛을 찾아 준다. 이들 메뉴에 함께 나오는 쑥갓을 넣어 먹으면 국물의 풍미가 훨씬 산다. 두부두루치기가 상당히 매운 편이지만 텁텁하지 않고 담백하다. 얼큰 칼국수는 들깨가 넉넉하게 들어가서인지 두부두루치기보다는 덜 매운 편이며 고소함과 칼칼함이 어우러진 맛이 별미다. 사진

TIP
대표 메뉴인 얼큰칼국수와 두부두루치기 외에 육즙 가득 한방 재료 향이 나는 수육도 추천할 만하다.

사진 대전 중구 보문로 162번길 9 복수분식

사진 042-223-6518

사진 바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