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H 줌 인

CNUH 이슈

성장을 거듭하는 충남대학교병원의 이슈를 소개합니다.
우수한 의료성과부터 따뜻한 진료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병원의 소식을 전합니다.

사진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

영상바로가기 클릭하시면 다양한 병원소식을 영상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5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주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182개 공공기관에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진료예약 시스템 고도화 ▲환자 중심 원무시스템 구축 ▲VOC(Voice of Customer)기반 현장 중심 CS 개선 활동 ▲입원환경 개선 사업 ▲환경관리 전담조직 신설 ▲간호부 CICARE 생활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들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번 결과는 그 동안의 충남대학교병원의 각고의 노력을 입증한 결과이다.

조강희 병원장은 “모든 임직원이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온 결과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자 중심 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실효성 있고 참신한 정책들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2025년 제18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

영상바로가기 영상으로 현장 확인하기

대전지역암센터(이상일 소장 / 위장관외과 교수)는 3월 24일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 1층 대강당에서 ‘암예방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암예방의 날’은 매년 3월 21일로 암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됐다. 특히 이번 암예방의 날은 대전지역암센터가 지역사회 암예방을 위해 활동을 시작한지 20주년을 맞아 열려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기념식에는 대전광역시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소 등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온 유관기관과 대전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지역암센터 이상일 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조강희 병원장의 격려사에 이어 대전광역시 이택구 정무경제과학부시장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정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대전지역암센터 연혁 소개 ▲암관리사업 유공자 포상 ▲충남대학교병원 장애인연주단 온앙상블의 축하공연 ▲암생존자들의 암극복수기 낭독 ▲아이행복지기 어린이집 아이들의 암예방수칙 영상 시청 이후 기념촬영을 마지막으로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대전지역암센터는 20주년을 맞이해 ‘암예방의 날’ 기념식뿐만 아니라 시민 건강강좌, 건강상담, 워킹스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암예방 인식도를 높이고자 했다.

특히 지난 21일 2022년 대전지역 암발생률 1위인 ‘위암’과 암환우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태초먹거리’를 주제로 각각 이상일 소장과 도서 ‘태초먹거리’ 저자인 이계호 교수가 건강강좌를 진행해 내원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같은 날 본관 1층 로비에선 ▲대전지역암센터(암검진 예약, 유방암자가진단 시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암생존자 상담 및 등록 접수) ▲권역별호스피스센터(호스피스완화의료 상담) ▲보건소(암검진 안내, 의료비지원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체성분검사) ▲대전·세종 금연지원센터(금연상담) ▲대전중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중독상담)가 참여해 시민들의 건강상담 시간을 가졌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