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은 지금 |
세종은 지금
충남대학교병원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을 앞두고 있다.
-
세종시의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세종시 ‘방축천 호수공원길’과 ‘조천 연꽃길’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됐다. ‘방축천 호수공원길’은 미디어벽천에서 대통령기록관까지 약 11.5㎞ 로 수백 년 된 왕벚나무와 음악분수를 볼 수 있다. 조천 연꽃길 은 조치원읍을 관통하는 조천의 하류에 있어 둔치에 조성된 2,500㎡ 규모의 조천연꽃공원에서 휴식과 산책을 겸할 수 있다
-
‘승마로 집중력 키운다’
청소년 참가자 모집세종시가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호연지기를 기르고 집중력·체력을 단련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학생 1,063명을 모집한다.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 승마체험은 다음 달부터 총 10회에 걸쳐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의 강습을 받게 된다.
-
세종시,
노인 일자리 지원 위해 69억 확보세종시가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사업비 69억 원을 확보하고 ‘연중 노노케어’ 참여자 214명과 공익활동 및 시장형사회활동지원사업을 위한 희망자를 모집했다. 시가 지 원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노인이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공익활동과 재능을 보유한 노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
“시민추천에 부응”
밀착 소통행정시민추천제를 통해 선출된 세종특별자치시 이은일 전의면장은 지난 1월 2일부터 14일 관내 경로당 전체 53곳 순회 방문을 통해 지역민과의 밀착 소통행정에 나섰다. 이번 경로당 순회 방문은 이은일 전의면장의 취임 후 첫 번째 외부활동으로, 경로당 어르신 건강을 살피고 시설 및 운영에 따른 불편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