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직원

나의 일, 나의

추운 겨울이지만 직원들의 친절과 배려로 충남대학교병원 안은 늘 훈훈함이 감돈다. 환자들의 칭찬이 자자했던 이달의 직원을 만나봤다.

사진

소아청소년과
김세진 간호조무사
사진

소아청소년과에서 진료 시 필요한 여러 가지 업무 보조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부모님들이 코로나19 관련 문의 전화를 굉장히 많이들 하십니다. 그런 경우 저희는 기본 열 체크와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 여부 스크리닝 절차가 있어 2중으로 체크한다는 것을 강조해요. 또한 실제로도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철저한 개인 방역으로 병원의 안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노력하여 2021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141병동 김휘민 간호사사진

얼마 전에 입사해 아직 미숙한이 점이 많은데 항상 배우는 자세로 환자분들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병동에서 근무하며 환자분들과 비교적 오랜 시간 접하고 있어 힘든 점도 많지만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해주시는 환자들 덕분에 보람을 느낄 때도 많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병동 내 병문안 금지, 보호자 1인 상주 등 환자들의 활동에 여러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저는 병원 지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환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환자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