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새 얼굴들

충남대학교병원을 이끌
주요 보직자를 소개합니다

사진

구성원들이 일할 맛 나는 최고의
병원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충남대학교병원 개원 이래 여러 은사님과 선배님의 헌신으로 눈부신 규모의 성장을 경험했지만,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개원으로 더 큰 도약의 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이 중대한 시점에 진료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진료처의 존재 이유는 진료하시는 교수님들과 병원 모든 구성원들이 일할 맛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병원 진료의 수준을 한층 높여 환자는 물론 병원 직원들이 최고의 병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Big 5 병원을 넘어서는 꿈을 실현하겠습니다

가장 격변하는 의료 환경에서 우리는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는 2020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으로 재정적인 부담을 안고 시작하였지만,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안정적 개원과 두 병원이 동반성장을 이룰 뿐 아니라, 우리나라 의료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며, 두 병원은 중부권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중심에 서면서 대학병원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고, 의료 품질과 시스템 모두 Big 5 병원을 넘어선다는 꿈을 현실화시키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합리적인 HR system을 이루겠습니다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교육수련실장을 맡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기에 맞게 병원 직원들의 생각과 행동도 바뀌어야 하고, 미래의학 분야를 준비해야 합니다. 모든 교육프로그램은 교육수요에 맞게, 피교육자 수준에 맞게, 부서별에 맞게 정비할 것이고, 특히 CS교육과 직무교육을 개편하겠습니다. 또한 교육프로그램을 정비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평가도구를 개발하여, 제게 주어진 임기 동안 합리적인 HR system을 이루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사진

우리 병원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우리 병원이 준비하였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개원을 앞둔 시점에서 윤환중 원장님과 함께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원활한 개원을 위해 모든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일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시스템을 완비하고 새로운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2030 점프 프로젝트를 선도하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우리 충남대학교병원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함께하는 의생명연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생명연구원은 그 동안 양적, 질적으로 눈부신 성장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역할이 요구되고 있는데, 그 중에 중요한 하나는 새로운 의료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더 나아가서는 주도하는 병원의 역량을 키우는 것입니다. 연구 및 개발 분야에 의사 주도의 연구뿐 아니라 전 직원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의생명연구원으로 새롭게 변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병원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병원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장 중요한 화두이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의료의 변화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이므로 의료빅데이터의 이용과 인공지능을 포함하는 스마트의료의 준비 등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도록 유연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사진

우리나라 제1의 거점병원이 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충남대학교병원이 ‘우리나라 제1의 거점병원’이 될 수 있도록 홍보팀과 대외협력센터가 함께 유기적으로 호흡하여 팀워크를 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3D/가상현실 및 각종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하여 의료서비스와 의료인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시스템을 개발·적용할 예정이며, 대관업무를 포함한 대외협력사업도 일원화 및 선진화를 통하여 업그레이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고객만족과 근로환경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의료혁신실은 모든 환자분들을 위하여 병원 서비스를 개선하고, 환자안전과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충남대학교병원의 모든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 향상에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겠습니다

한 나라가 살기 좋은 나라인지를 나타내는 여러 지표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복지와 의료에 관련된 지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공보건의료의 2대 핵심가치인 지역 격차 없는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지역연계 의료 전달 체계의 완성을 위해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의 진료를 적극적으로 보좌하는 도우미 역할을 하는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르시면 바로 달려가겠습니다. 사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