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지기 테마에세이

CNUH 뉴스

2022. 01 NEWS

vol.338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2022년 시무식

    1월 3일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방역지침 준수 하에 주요 보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2022년도 시무식을 진행했다. 윤환중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은 충남대학교병원이 의학발전의 염원을 담아 지역에 진료와 교육의 씨앗을 뿌린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며, 지난 50년을 ‘사람 중심 의료’와 ‘생명 존중 이념’으로 진료와 교육, 연구와 공공보건의료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중부권을 대표하는 권역거점의료기관으로 성장하였다”라며 “지난 반세기 동안 쌓아온 전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부정책과 대외환경의 변화에 맞춰 진료, 교육, 연구, 공공보건의료 부문의 고유 기능과 당면 과제를 전략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한 해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격려 속에 쉼 없이 달려왔고 이제 무거운 시간은 다 털어 버리고 새해부터는 병원과 여러분의 가정에 좋은 일, 기쁜 일만 생겼으면 좋겠다”라며 “병원의 모든 출입구가 활짝 열리고, 일상에 활력을 되찾을 힘찬 2022년이 되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공공보건의료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15개 국립대학교병원·분원 중 최고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고 ‘공공보건의료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계획에 따른 추진 실적을 평가한다. 4개 영역 총 33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은 전반적인 세부사업 실적에 대해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제시하여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2년 연속 선정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평가에서 ESG경영 우수기관(LEVEL4 획득)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2021년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는 ESG 심사영역을 환경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 3가지 심사분야 25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증제를 통해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 운영, 취약계층 물품지원 및 의료서비스지원사업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국립대학교병원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 병상 추가 확보 동참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증하는 가운데, 지난 12월 16일 국립대학병원협회 국립대병원장 긴급회의에서 정부의 행정 명령에 따라 이미 확보된 병상 외에 중증환자 치료 병상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선제적이고 자발적인 비상행동에 나서기로 하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 협회는 현재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라 이미 운영 중인 병상에 더해 자발적으로 중증환자 치료병상 200여 개를 추가로 확보하기로 하고, 병원별로 구체적 실행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200여 개의 추가 병상을 확보하게 되면 현재 전국적으로 한계에 다다른 중증환자 치료에 어느 정도 여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 발전기금 기부

    12월 1일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으로부터 발전기금 1천만 원(누적 3천만 원)을 기부 받았다. 송시헌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이 중부권 최대의 병원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과 확진자 치료로 안전한 대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줘서 감사하다”라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이에 윤환중 원장은 “매번 잊지 않고 충남대학교병원의 발전을 위해 기부해 주신 온정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부터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후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송시헌 대전보훈병원장은 제19, 20대 충남대학교병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충남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이사회 회장을 맡고 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응급환자 이송 앱’ 개발

    대전광역시·대전소방본부와 함께 환자의 중증도에 따라 적절한 응급의료기관으로 환자를 이송하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개발했다. 이번 앱 개발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권역 내 응급의료기관의 실시간 병상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통해 119 구급대원이 병원 전 단계에서 신속하게 환자의 중증도를 분류해 적절하게 분산 이송할 수 있다. 또한 응급환자의 생체징후와 증상만으로 중증도를 평가하여 결과에 따라 수용 가능한 의료기관으로 이송해 환자의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앱에 탑재된 중증도 분류도구는 대전권역응급의료센터(이진웅 센터장/응급의학과 교수)와 대전소방본부가 협력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지역 내 10개 응급의료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대전봉사체험교실 응원 메시지 담아 케이크 전달

    12월 29일 대전봉사체험교실(권흥주 회장)이 중환자 전담 치료병상과 긴급치료병상을 운영하는 충남대학교병원에 케이크 200개를 전달했다. 권흥주 회장은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세와 장기화에 따라 방역 최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기업지원 결실

    의생명연구원(고영권 원장/마취통증의학과 교수)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성형외과 오상하 교수를 중심으로 국내 기업의 의료기술 제품화에 참여했다.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사업’의 지원을 받는다. 또 잠재적 가치가 인증된 기업의 의료 기술에 대해 실증 평가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상(허가용·시판 후) 및 비임상 실증 평가에 필요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에프앤디파트너스에서 개발한 피부의료영상 관리시스템 ‘DermPACS’를 피부과에 시범 보급했다. DermPACS는 피부 의료 영상 촬영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은 제품의 유용성을 검증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식약처 의약품안전국 현장방문 간담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박희선 센터장/호흡기내과 교수)는 12월 29일 행정동 세미나실에서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을 비롯해 센터 운영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관 ‘지역의 약품안전센터 현장 방문 간담회’를 진행했다. 현장 방문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 등 의약품 정보 수집·분석 사업에 관련하여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업무 현황을 보고하고, 애로사항 및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식약처는 “내년에 예산을 키워 지역센터가 더욱 힘을 받아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2021년 직무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의생명연구원은 12월 2일의생명융합연구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도 직무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임상적용 가능성과 지식재산권 확보 가능성이 높은 우수 발명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성형외과 송승한 교수의 의료 측정기기 분야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 사례가 대상으로 선정되었고 각 수상작 6건에 대하여 전문 변리사 상담을 진행하고 지식재산권 출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2021년도 의학연구학술상 시상식

    의생명연구원은 12월 8일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2021년도 의학연구학술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6개 부문에서 수상자로는 ▲임상의학 부문(안과 김정열 교수, 심장내과 박재형 교수, 응급의학과 박정수 교수) ▲기초의학 부문(의생명연구원 김동운 교수) ▲신진연구자 부문(의생명연구원 허준영 교수,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심장내과 윤용훈 교수) 등 이 선정되었다. 의학연구학술상은 충남대학교병원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세계 수준의 SCI 및 SCIE 급에 게재된 논문의 제1저자, 교신저자를 대상으로 2021년부터 수여하는 상이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공공보건의료사업단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 대면 운영 재개

    공공보건의료사업단(나기량 단장/신장내과 교수)은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및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을 11월 22일부터 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을 진행했다. 이번 운영 재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에 따라 2020년 7월부터 비대면 운영 중인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을 대면 운영으로 전환하여, 시민들의 편의‧증진 및 일상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대전역 시민건강증진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기초검사와 유형별 건강상담, 예방교육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공공보건의료사업단 대전·충남 공공의료협의체 충청남도 서천군·부여군 보건소 물품지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대전·충남 공공의료협의체(충남대학교병원, 대전보훈병원, 충청남도 공주의료원)와 12월 9일과 15일에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충청남도 부여군 보건소와 서천군 보건소에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합계출산율이 낮은 부여군에는 유아용 체온계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마스크, 핫팩을 함께 전달하였고, 노인인구가 많은 서천군에는 휠체어를 지원했다. 또한 물품전달식과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며,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 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지역사회 꿈나무를 위한 ‘CNUH 진로멘토링’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12월 22일 문화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사회 보건의료 꿈나무를 위한 ‘CNUH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보건의료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경험과 지식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와 의료사회복지사 직원들이 강의를 진행하였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공공보건의료사업단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12월 27일부터 4주간 보건진료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은 보건진료 전담공무원들의 역량강화 및 지역보건의료체계의 안정적인 구축과 연계를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총 20주간 진행된다. 원내에서 전문이론교육을 4주간 진행하고 이후 의료원과 배치 예정인 보건소에서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대전정신건강복지센터 수탁기관 선정

    충남대학교병원이 12월 20일 대전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 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광역시는 지난 17일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관련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충남대학교병원을 최종 선정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급변하는 보건 상황에서 정신건강에 대한 전문적이고 조직적인 시스템을 갖춘 점과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대학원생 협력연구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이비인후과 박사과정 중인 위양 학생과 충남대학교 공과대학 유기재료공학과 석사과정 중인 김다해 학생이 공동주저자로 연구한 논문이 생체재료 분야에 세계적인 학술지인『Carbohydrate Polymers』최근호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논문에서 연구진들은 자체 개발한 원천 소재인 ‘온도감응성 하이드로젤(상온에서는 액체상태, 체온에서는 젤상태로 변화)’에 약물을 담지하여 부작용 없이 중이강에 머무는 시간을 오래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제 동물실험에서 내이로의 약물 전달을 높일 수 있음을 관찰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지역의 건강증진 및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안순기 단장)은 12월 16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공진선 지원장)에서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충청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박종혁 단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해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 위탁운영

    사진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현판식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첫발을 내디뎠다.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나기량 단장, 이하 지원단)은 12월 22일 본관 2층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앞으로 지원단은 ▲공공보건의료 조사·연구 ▲건강통계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 정책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의 핵심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2021년 성과대회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정은희 센터장)는 12월 17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성과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사업을 추진한 기관 사례 발표와 대전광역시장 유공 표창,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장 표창을 시상했으며 운영기관인 충남대학교병원장(윤환중 원장)의 축사도 함께 전달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치매센터 제2차 광역치매관리운영위원회

    대전광역치매센터(오응석 센터장)는 12월 15일 대전광역치매센터 프로그램 B실에서 대전광역시 건강보건과, 5개구 치매안심센터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제2차 광역치매관리 운영위원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관리 주요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 기타 행사로 지난 10월 민관협력우수사례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우수사례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의 시상을 함께 진행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치매센터 ‘치매공공후견활동 노트’ 제작·보급

    대전광역치매센터(오응석 센터장)는 활동 중인 치매공공후견인의 후견 업무 지원을 위해 『치매공공후견 활동노트』를 제작해 보급했다. 치매공공후견인은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사회복지서비스 신청 및 이용지원, 의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진료 및 검사 지원, 일상생활 관련 사무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치매공공후견 활동노트는 후견인들의 업무 수행 시 꼭 필요한 기본 정보와 업무 진행 내역을 기록할 수 있는 양식, 그리고 치매 알짜 정보 등을 수록하고 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치매센터『대전광역시 지역사회 자원조사 가이드북』제작·배포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 치매유관기관 등에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대전광역시 지역사회 자원조사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 대전의 치매자원 구축 및 확산을 목적으로 다양한 영역의 치매 관련 정보를 조사하였고, 치매 관련 보건·의료기관, 장기 요양 기관, 지역사회 복지기관, 치매 협약 기관 등의 정보를 수록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치매센터 치매어르신 전화상담『따르릉』 매뉴얼 제작·보급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증가하는 비대면 치매관리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치매어르신 전화상담 매뉴얼『따르릉』을 제작해 보급했다. 메뉴얼은 노인과 치매어르신과 전화상담 시 기본 응대법과 상담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예시와 원인, 대처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 위탁운영

    사진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지역장애인 대상 ‘건강채움상자’ 전달

    대전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복수경 센터장)는 11월 29일 대전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채움상자’를 전달했다. 매년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채움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19 상황으로 건강채움상자 전달로 행사를 대체해 진행했다. 올해의 ‘건강채움상자’는 지역장애인의 코로나19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제작된 상자로 간단한 식품과 2022년 달력 등으로 구성됐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12월 23일 본관 현관 1층에서 보건복지부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을 진행했다. 지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인증 조사에서 환자 안전 보장 활동과 감염관리, 환자 진료 체계, 질 향상 및 환자 안전 활동, 의약품 관리 및 시설·환경관리 등의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의료기관 인증 자격은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5년 10월 28일까지 4년간 유지된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11월 2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됐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19세 이상의 성인이 향후 자신이 회생 가능성이 없고 회복 불가능하며 급속도로 증상이 악화돼 사망에 임박한 ‘임종 과정’에 직면했을 때를 대비해 생명 연장을 위한 연명치료를 받지 않겠다는 의향을 법적 효력이 있는 문서로 작성하는 것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12월 1일부터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설명, 작성 지원, 상담, 정보 제공, 홍보, 등록, 변경, 철회 등의 업무를 진행해 왔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을 원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진행할 수 있으며, 작성된 신청서는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으로 제출돼 법적인 효력을 갖는 문서가 된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전담 생활치료센터 운영사업 선정

    12월 20일 코로나19 국산 치료제 개발 임상시험 지원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22년 11월까지 1년간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시험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전담 인력과 장비, 공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치료제 개발사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등 5곳의 수행기관과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한국공공조직은행 뇌사자 조직기증 원스톱 채취 업무협약

    11월 25일 보건복지부 산하(재)한국공공조직은행(강청희 은행장)과 ‘뇌사자 장기·인체조직 원스톱 채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뇌사자가 장기와 인체조직을 모두 기증할 경우 장기 적출 후 기증자의 별도 이송 없이 인체조직 채취까지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증자 유가족의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 된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세종이삭소아청소년과 양준원 대표원장 발전후원금 기부

    12월 7일 세종이삭소아청소년과의원 양준원 대표원장으로부터 발전후원금 10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양준원 대표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의료환경이지만 지역사회와 방역 일선에서 헌신하며 세종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나아가 우리나라 공공의료의 중심이 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재)세종시문화재단 소아 환아 위한 예술체험 비대면 키드 전달

    12월 23일 (재)세종시문화재단(김종률 대표이사)으로부터 소아 환아를 위한 문화예술체험 비대면 체험 키트 50개를 전달받았다. 세종시문화재단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들과 협업해 모빌키트, 컬러링 페이퍼, 색연필 등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달된 모빌키트는 딱지 형태로 제작돼 소아 환아들이 스스로 색칠해서 다양한 형태의 모빌로 완성할 수 있으며 연말연시를 맞아 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획득

    진단검사의학과는 12월 13일 진단검사의학재단 주관 ‘우수검사실 신임인증’을 획득했다. 우수검사실 인증 평가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의료질관리학회(ISQua) 인증을 받은 심사 프로그램으로 검사 신뢰성 확보와 국민 보건 향상이 목적이다. 인증 효력은 2022년 1월 1일부터 1년간이며 3차 신임인증 현장 평가는 2022년 하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세종시의사회 제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12월 16일 도담홀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장선호 회장/킹세종이비인후과 원장) 2021년도 제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1년도 정기총회에 이어 세종시의사회 장선호 회장과 김상범 기획조정실장(정형외과 교수)이 좌장을 맡았으며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6개의 주제가 발표됐다.

  •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사진

    제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직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제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향후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의료기관 내에서 발생 가능한 감염을 사전에 점검·예방하고 일상에서 감염예방관리 수행의 중요성을 일깨워 안전한 병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언론에 보도된 충남대학교병원

 방송보도

  • 사진
    프로그램 TJB 메디컬플러스
    주제 지방간
    출연진 소화기내과 은혁수 교수
    방영일자 11월 24일(수) 오후 6시 50분
  • 사진
    프로그램 KBS 뉴스 外 2건(MBC, TJB)
    주제 빈 응급실 찾아가는 앱...
    환자이송 시간 줄인다
    출연진 권역응급의료센터 이진웅 센터장
    방영일자 12월 6일(월) 오후 7시 30분
  • 사진
    프로그램 TJB 닥터리포트
    주제 오미크론 변이가 백신 무력화
    출연진 가정의학과 윤석준 교수
    가정의학과 정진규 교수
    방영일자 12월 12일(일) 오후 8시 30분
  • 사진
    프로그램 TJB 메디컬플러스
    주제 부정맥
    출연진 심장내과 김준형 교수
    방영일자 12월 15일(수) 오후 6시 50분
  • 사진
    프로그램 KBS 뉴스
    주제 충남대학교병원 중증병상 확대운영
    출연진
    방영일자 12월 17일(금) 오후 7시 30분

위로